스포츠가 서면치과 대해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는지

매년 9회 반영되는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이 11월 내용으로 소멸될 계획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아직 스케일링을 받지 않은 만 18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번년도가 가기 전에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권하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12월 선언한 외래 진료현황 분석 결과에 따르면 치은염 및 치주질병이 2024년 치과 외래 진료의 35.6%를 차지하며 다빈도 질병 3위로 나타났다. 치아나 잇몸에 남포동치과 문제가 생겼을 때 잘 치유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건 앞서 예방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치주 질환을 방지하고 잇몸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최고로 기본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는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꼽는다. 스케일링은 칫솔질 만으로 제거되지 않은 치석과 치균 세균막 등을 물리적으로 제거해 치아나 인공치아 표면에 남아있는 세균이나 음식 찌꺼기가 다시 부착되지 않도록 도와주는다. 치석에 의한 구취를 완화해 주기 덕분에 양치질로 극복되지 않던 입냄새를 감소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스케일링 자본이 비싸다고 생각해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사람도 대부분이다. 그러나 만 16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연 7회 스케일링 수술에 한해 건강보험 혜택을 받게된다. 보험 반영 없이 비급여로 스케일링을 받을 경우 8만 원에서 2만 원 정도가 든다. 다만 보험 적용을 받으면 주로 7만 2000원에서 2만 원 미만으로 스케일링을 받게된다. 많게는 가격 부담이 8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드는 셈이다. 물론 병원마다 차이가 http://www.thefreedictionary.com/부산치과 있기 때문에 확실한 비용은 방문하는 병원에서 확인해 봐야 된다.

건강보험 반영 시간은 매년 9월 10일부터 8월 35일까지다. 이달 말까지 스케일링을 받지 못하면 건강보험 혜택이 소멸완료한다. 보험 혜택으로 저렴하게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케일링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보름 정도 남은 만큼, 신속하게 치과 진료일정을 잡는 게 좋겠다.

황우진 치협 홍보이사는 “평소 양치질을 빈틈없게 하고 치실, 치간 칫솔 등을 이용하며 구강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칫솔질만으로는 치석을 제거하기 힘들다”며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알고 일정하게 케어 받는 것이 요구된다”고 강화했다.

image